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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리케이션을 릴리즈 모드로 Build 할 때 디버깅 정보를 남기어서 VC++ Debugging Tool에서 디버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 릴리즈 실행 파일은 거의 영향 받지 않으면서, Debugger 에서 Break Pointer를 잡거나, Trace를 가능하게 하므로, Release mode에서만 발생하는 Bug를 추적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_DEBUG free define으로 포함되는 디버깅 매크로는 포함되지 않으나, Source code안으로 Step in 가능하게 하는 디버깅 정보들은 OBJ와 PDB file에 남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게 되면 VC++ IDE 환경에서 source level 까지의 step in이 가능해 집니다.
다음은 VC++ 6.0의 프로젝트에서 Debugging Information를 Enable하는 방법입니다.
- Project를 open 한 뒤 menu Project/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Settings For를 Win32 Release로 선택합니다.
- C/C++ tab에서 category를 General로 선택하고 Debug info를 Program Database로 선택합니다.
- Link tab에서 category를 General로 선택하고 Generate debug info를 check합니다.
- Rebuild All를 실행하여서 프로그램을 다시 Build 합니다. 이제 디버깅 하고자 하는 위치에 Break Pointer 를 잡고 Go를 실행하면, 디버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Visual C++ 6.0 서비스 팩 5 이상에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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