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 Dlg.h
public:
HBITMAP m_hBitmap; // Dialog에 배경이미지 입히기 위한 변수.
BITMAP m_bBit; // bitmap이미지 정보담는 변수.
/////////////////////////////////////////////////////////////////////////////////////////////////
// Dlg.cpp
BOOL Dlg::OnInitDialog()
{
// 리소스에 추가된 bitmap 파일 로딩
m_hBitmap = LoadBitmap(AfxGetApp()->m_hInstance, MAKEINTRESOURCE(IDB_BITMAP1));
// 비트맵 개체에서 비트맵 헤더를 구한다. (이미지 사이즈 얻기위해)
GetObject(m_hBitmap, sizeof(BITMAP), &m_bBit);
// Dialog 위치및 크기 변경 ( full screen 만들기 위해 )
SetWindowPos(NULL, 0, 0, m_bBit.bmWidth, m_bBit.bmHeight, SWP_NOZORDER);
m_hBitmap = LoadBitmap(AfxGetApp()->m_hInstance, MAKEINTRESOURCE(IDB_BITMAP1));
// 비트맵 개체에서 비트맵 헤더를 구한다. (이미지 사이즈 얻기위해)
GetObject(m_hBitmap, sizeof(BITMAP), &m_bBit);
// Dialog 위치및 크기 변경 ( full screen 만들기 위해 )
SetWindowPos(NULL, 0, 0, m_bBit.bmWidth, m_bBit.bmHeight, SWP_NOZORDER);
}
void CMTrack_APPDlg::OnPaint()
{
void CMTrack_APPDlg::OnPaint()
{
...
// 스크린과 호환되는 DC생성.
HDC hMemDC = CreateCompatibleDC(dc);
// 호환DC에 비트맵을 선정.
SelectObject(hMemDC, m_hBitmap);
// 메모리 DC에서 스크린 DC로 이미지 복사
BitBlt(dc, 0, 0, m_bBit.bmWidth, m_bBit.bmHeight, hMemDC, 0, 0, SRCCOPY);
// 메모리 DC삭제
DeleteDC(hMemDC);
}// 스크린과 호환되는 DC생성.
HDC hMemDC = CreateCompatibleDC(dc);
// 호환DC에 비트맵을 선정.
SelectObject(hMemDC, m_hBitmap);
// 메모리 DC에서 스크린 DC로 이미지 복사
BitBlt(dc, 0, 0, m_bBit.bmWidth, m_bBit.bmHeight, hMemDC, 0, 0, SRCCOPY);
// 메모리 DC삭제
DeleteDC(hMemDC);
/////////////////////////////////////////////////////////////////////////////////////////////////
WM_CTLCOLOR
HBRUSH CCommuView::OnCtlColor(CDC* pDC, CWnd* pWnd, UINT nCtlColor)
{
HBRUSH hbr = CFormView::OnCtlColor(pDC, pWnd, nCtlColor);
hbr = CreateSolidBrush(RGB(245,245,245)); // 이 값에 해당되는 색으로 변경된다.
return hbr;
}
반응형
'C & C++ > MFC 컨트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log] XP 스타일 다이얼로그 (0) | 2011.05.25 |
---|---|
[상태바] 상태바 설정 (0) | 2011.05.21 |
[Ctrl] 컨트롤 색상변경 (0) | 2011.05.21 |
[Edit] 숫자 문자 유효성 검사 (0) | 2011.05.21 |
[List] Bitmap List (0) | 2011.05.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