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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만한 Rect 관련 API 함수
RECT 구조체를 교집합, 이동, 증가하기 등을 처리할 경우 직접 코드를 작성하여도 좋지만, 이미 제공되는 함수도 쓸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BOOL UnionRect( LPRECT lprcDst, // destination rectangle CONST RECT *lprcSrc1, // first rectangle CONST RECT *lprcSrc2 // second rectangle ); 두개의 사각형으로 하나의 사각형으로 합한다. 면적이 0이면 FALSE 아니면 TRUE 를 리턴한다. BOOL InflateRect( LPRECT lprc, // rectangle int dx, // amount to adjust width int dy // amount to adjust height ); dx 만큼 좌측은 빼주고 우측을 더해주어 전체 가로면적을 Width + dx*2 만큼 증가하고 dy 만큼 위쪽은 빼주고 아래쪽을 더해주어 전체 세로면적을 Height + dy*2 만큼 증가한다. 성공시 TRUE, 실패시 FALSE 을 리턴한다. BOOL IntersectRect( LPRECT lprcDst, // intersection buffer CONST RECT *lprcSrc1, // first rectangle CONST RECT *lprcSrc2 // second rectangle ); 두개의 사각형의 교집합을 구한다. 교집합이 없다면 FALSE 을 있다면 TRUE 을 리턴한다. BOOL OffsetRect( LPRECT lprc, // rectangle int dx, // horizontal offset int dy // vertical offset ); 사각형을 dx, dy 만큼 이동시킨다. 성공시 TRUE, 실패시 FALSE 을 리턴한다. CRect 에도 비슷한 함수들이 존재합니다. CRect rc1( 10, 10, 100, 100 ); CRect rc2( 20, 20, 200, 200 ); CRect rc3; rc3.UnionRect( rc1, rc2 ); ASSERT( rc3 == CRect( 10, 10, 200, 200 ) ); |
http://winapi.co.kr/win32lec/win32lec.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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