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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TIP/개발 TIP

[C, C++, MFC] Release 모드로 build된 어플리케이션의 디버깅.

by izen8 2012.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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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리케이션을 릴리즈 모드로 Build 할 때 디버깅 정보를 남기어서 VC++ Debugging Tool에서 디버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 릴리즈 실행 파일은 거의 영향 받지 않으면서, Debugger 에서 Break Pointer를 잡거나, Trace를 가능하게 하므로, Release mode에서만 발생하는 Bug를 추적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_DEBUG free define으로 포함되는 디버깅 매크로는 포함되지 않으나, Source code안으로 Step in 가능하게 하는 디버깅 정보들은 OBJ와 PDB file에 남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게 되면 VC++ IDE 환경에서 source level 까지의 step in이 가능해 집니다.
다음은 VC++ 6.0의 프로젝트에서 Debugging Information를 Enable하는 방법입니다.

 

  1. Project를 open 한 뒤 menu Project/Settings 를 선택합니다.
  2. Settings ForWin32 Release로 선택합니다.
  3. C/C++ tab에서 categoryGeneral로 선택하고 Debug infoProgram Database로 선택합니다.
  4. Link tab에서 categoryGeneral로 선택하고 Generate debug info를 check합니다.
  5. Rebuild All를 실행하여서 프로그램을 다시 Build 합니다. 이제 디버깅 하고자 하는 위치에 Break Pointer 를 잡고 Go를 실행하면, 디버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Visual C++ 6.0 서비스 팩 5 이상에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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