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한다.
CString strFilePath = "파일경로";
BOOL bCheck = find.FindFile(strFilePath);
주로 파일이 있냐 없냐를 판독한다. DeleteFile()함수와 함께 선택시 파일삭제도 한다.
//bDel <--삭제명령...TRUE면 파일이 있는경우 삭제, FALSE면 말고...
BOOL CFileArrange::checkFileExandDelete(CString strFilePath, BOOL bDel)
{
BOOL bCheck = find.FindFile(strFilePath); //파일존재 파악
if (bCheck == TRUE && bDel == TRUE)
{
DeleteFile(strFilePath);
bCheck = FALSE;
}
return bCheck;
}
텍스트 파일에 내용이 쓰여있는지를 판독하려면 GetfileSIze()와 함께 써먹는데 파일에 내용이 있으면 그걸 읽고 없으면 써야할때 써먹는다.
BOOL CFileArrange::checkFileWritable(CString strFilePath)
{
int nFileSize = 0;
BOOL bCheck = find.FindFile(strFilePath); //파일존재 파악
if(bCheck) //파일이 있으면 타고 없으면 안타고 바로 FALSE를 리턴
{
HANDLE hFile = CreateFile(strFilePath, GENERIC_READ, 0, NULL, OPEN_EXISTING, 0, NULL);
nFileSize = GetFileSize(hFile, NULL); //파일사이즈 알아낸다
}.
if(nFileSize > 0)
{
bCheck = TRUE; //파일사이즈가 0보다크니깐 쓸수 있다
}
else
{
bCheck = FALSE; //파일사이즈가 0이거나 작으면 못쓰니깐 fALSE
}
return bCheck;
}
////////////////////////////////////////////////////////////////////////////////////////CStdioFile ExistFile;
ExistFile.Remove(_T("test.txt"));
'C & C++ >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i 파일 읽고 쓰기 (0) | 2011.04.14 |
---|---|
문자열 관련 자료형 정리 (0) | 2011.04.07 |
파일 사이즈 얻어오기 (0) | 2011.04.07 |
[Tip] Wait() 시간 갭을 주기위한 함수 (0) | 2011.04.07 |
[Tip] 현재 키보드 상태를 확인 (0) | 2011.04.07 |
댓글